전에는 배출도 직접 해야 해서 반쪽짜리 서비스였는데, 지금은 폐기물을 옮겨주는 ‘내려드림’이라는 서비스를 론칭 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폐가구의 경우에는 대형 폐기물로 오히려 돈을 주고 버려야 합니다.
왜냐면 이 수납장 하단부에는 난방 분배기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 분배기는 나중에 난방공사를 위해서 바닥까데기(?)를 진행할때 위치를 바꿀 예정이므로 철거를 해야만 했습니다.
화장실에도 수납장이 있어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 않나요라고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전 집주인이 누수가 있어서 기존 발코니 창고장을 철거를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아울러 안방에 위치한 붙박이장도 본인들이 직접 철거하여 이사짐을 뺐습니다. 그래서 비용이 조금 절약되었습니다.
대신 직접 스티커를 구입해서 지정된 곳에 내놓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와 나는 맨날 때려 부순다음 새로 재료 들여서 다시 짓고 했는데 개 삽질이었네 ㄷㄷ
실제로 얼마나 많은 제안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버릴 가구인데 돈까지 받을 수 있으면 더 좋겠죠.
(주)브레이브모바일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개별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행, 계약사항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거래당사자에게 있습니다.
같은 범위의 시설물이라도 층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철거 작업에는 다수의 장비가 필요한데, 건물이 높을수록 장비나 폐기물을 옮기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어차피 사용하지 못하는 폐가구이고 폐기장까지 혼자 가구를 옮기는 것도 어렵다면 유료수거라도 신청하는 것도 고려해보십시오.
그 외에 집안에 붙박이장이나 다른 수납장들이 생활폐기물 수거 있을경우 비용이 플러스가 됩니다. 요즘 발코니에도 창고장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또한 철거를 해야 한다면 비용에 포함 시켜야 합니다.
빼기는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부터 중고 매입까지 도와주는 모바일 서비스(앱)입니다.
다행히 가구를 버려주는 가구수거 서비스가있는데, 폐가구수거 업체같이 가구수거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 이다.